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 World Trip ]/▷ 태국 [Thailand]

[태국 여행] 방콕 도심속의 오아시스, 벤자키티 공원 (Benjakitti Park)

[ Field Trip of Thailand ]

World In Camera




방콕 도심속의 오아시스, 벤자키티 공원


벤자키티 공원 (Benjakitti Park)라는 정식 명칭이 있지만, 태국인들 사이에선 퀸 시리킷 공원 (Queen Sirikit Park)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시리킷 여왕은 지난 2016년에 서거한 국왕의 아내인 시리킷 여왕의 이름이랍니다.

여왕의 탄생 60주년 기념으로 1991년부터 공사를 시작해 2004년 12월에 완공된 방콕 도심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태국 방콕의 중심지라 불리는 아속(Asok) 근처에 큰 호수를 중심으로 형성된 공원은 현지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인기 많은 공원입니다.

저는 태국에서 지낼 때 라마9 역 (Rama9 Station) 근처에 살아 자주 방문하진 못했지만 가끔 시간을 보내기 위해 방문했던 곳이랍니다.





접근이 쉬운 쉼터


벤자키티 공원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로 "접근성"이라 생각합니다.

방콕의 중심인 아속역 (Asok Station)에 내려, 걸어서 5~10분이면 도착할 수 공원이지요.

그래서 아속역 주변의 장기로 거주하는 외국인과 현지 태국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원이기도 합니다.

교통체증이 끝없는 방콕은 수많은 자동차에서 나오는 베기가스로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겐 좋은 인상을 심어주지 못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잠깐이나 도심을 벗어나 맑은 공기와 함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벤자키티 공원이 더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벤자키티 공원은 방콕의 중심이라는 아속역(Asok Station)에 내려 5~10분 걸으면 도착할 수 있다,


공원을 들어서면 완전 다른 세상의 풍경이 펼쳐진다.


호수를 중심으로 형성된 벤자키티 공원



호수 주변 걸어보기


벤자키티 공원은 너비 200m, 길이 800m의 긴 호수를 중심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큰 호수 주변으로 산책로와 조깅코스, 자전거 전용 도로가 만들어져 호수를 따라 걸으며 공원을 둘러볼 수 있죠.

이 외에도 공원 한쪽에는 다양한 조형물과 공연장, 운동기구까지 있어 연인과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많이 이용되고 있었습니다.

운동과 산책, 나들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공원인 만큼 많은 이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공원이죠.

무엇보다 공원의 포인트라는 호수 위를 오리배를 타고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 (오리배는 대여하셔야 합니다.)



호수를 중심으로 형성된 조깅 코스를 따라 걸어보기


공원 주변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


오리배를 대여해 호수 위를 둘러볼 수도 있다.






공원에서 여유부리기


공원을 걷다보면 공원이 정말 관리가 잘 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화장실부터 매점 등 간이 편의시설도 모두 갖춰져있고, 무엇보다 공원전체가 깨끗하다는 것이었죠.

그만큼 방콕 시에서도 신경을 많이 쓰고, 또 방문객들도 깨끗이 이용하기에 이렇게 아름다운 공원으로 남아 있는 것 같았습니다.

산책을 하다 더우면 나무 그늘 아래서 잠깐의 휴식을 취하고, 공원을 꾸민 여러 꽃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2박4일, 3박 5일 등 짧은 일정의 바쁜 여행이지만, 잠깐의 여유를 가져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도심의 고층 빌딩이 보이는 공원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도 찍어보고


공원 여기저기에 핀 예쁜 꽃들도 구경하기



뜨거운 점심시간은 피해주세요


아무리 예쁘고 아름다운 공원이라도 태국에서 가장 더운 시간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65일 더운 태국이지만, 특히 11시부터 3시까진 정말 덥거든요.

이 시간은 현지인들도 피하는 시간인 만큼 괜히 운동한다고 이시간에 조깅하다 쓰러질 수도 있답니다.

그나마 조금이나마 괜찮은 오후5시 이후 저녁 시간대에 공원을 방문시기를 추천합니다.





벤자키티 공원 정보


- 위치 : Khwaeng Khlong Toei, Khet Khlong Toei, Krung Thep Maha Nakhon 10110 태국

- BTS - 아속역 (Asok Station)남쪽으로 5~10분 걸어서 이동

- MRT - 퀸시리킷 국립 컨벤션센터 (Queen Sirikit National Convention Center Station) 3번 출구

- 공원 이용 가능 시간 : 오전 5시 - 오후 9시

- 보트 대여비 & 시간 : 30분 (40THB), 1시간 (80THB) / 주말 (07:00 - 19:00), 주중 (10:00 - 19:00)

- 자전거 대여비 : 1시간 40THB (자전거&안전모 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