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 [ My Film ]/▷Short Video

작업영상, 대구MBC도시브랜드 캠페인 : 청년은 지역의 미래다

[ portfolio of Han PD ]

World In Camera

 

 

대구MBC 도시브랜드 캠페인

 

  저의 주 업무는 대구MBC 채널에 송출되는 <PR 영상>과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는 일입니다. 대구시는 시에서 담당하는 업무와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미디어를 통해 시민에게 알리려 노력해요.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함께 대구시의 홍보를 하는 것이죠. 도시브랜드 캠페인 역시 대구 알리기 방법 중의 하나인데요, 아래 영상은 2018년 11월에 제작, 송출한 영상이에요.

 

 

대구MBC도시브랜드 캠페인 (청년은 지역의 미래다) from 한종덕 on Vimeo.

 

 

청년은 지역의 미래다

 

  이번 도시브랜드의 주제는 <청년 예술가>였습니다. 대구에서는 다양한 예술, 창작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예술인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올바른 멘토를 알려주고, 정보를 공유하고, 자신만의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일이죠. 창자가를 꿈꾸는 청년들이 대구를 떠나지 않고, 대구에서 활동하고 성공해야 이것이 지역 발전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 대구도시브랜드의 주제는 청년이었습니다:)

 

 

예술 창작, 지원 인프라는 무엇이 있을까

 

  창작가를 꿈꾸는 청년들이 어디에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는 것이 가장 중요했어요. 그래서 저희는 <대구예술발전소>, <수창청춘맨숀>, <대구문화재단>의 예술문화지원사업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대구스마트벤처캠퍼스>를 영상에 보여주기로 했어요.

 

▶ 어떤 인프라를 소개해야할지가 이번 포인트엿어요.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많아요

 

  영상을 제작하다 보면 계획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시간 부족으로 미처 확인하지 못해 놓치거나, 제작비 또는 현장 환경 등 변수는 많아요. 이번 도시브랜드 캠페인 제작 중 이미 연간 일정이 끝난 곳이 있어, 촬영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했어요. 그럼 다음 해에 촬영을 기약하면 좋겠지만, 이미 기한이 정해진 영상의 경우는 포기가 아닌 차선을 선택해 영상을 제작하기도 해요.

 

▶ 100% 계획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많아, 자료화면을 요청받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자료와 촬영을 연결해 제작을 완료해요

 

  문제에 대해 걱정만하기보다 빠르게 차선을 찾는 순발력은 영상제작자의 능력이자 책임이죠. 요즘은 사업 보고를 위해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해두는 담당자분이 많아요. 100% 저희만의 힘으로 제작할 수 없으면 이렇게 주변의 도움을 받아 제작을 이어나가기도 한답니다. <자료><촬영>을 연결하여 <대구 도시 브랜드 : 청년은 지역의 미래다>가 제작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