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준비중이에요

대구MBC마이스터캠페인 : 구미대학

▶ 기술 및 기능 중시로 인재를 양성하는 마이스터


[ Making the Videos ]

World In Camera

 

대구MBC마이스터캠페인

 

  이직 후 새로운 환경과 시스템, 장비에 익숙해지는 동안 간단 PR 제작 정도만 제작하고 혼자서 모든 업무는 맡지 않았어요. 그러다 선배님이 건네주신 기획안 <마이스터 캠페인>. 마이스터 인재 양성을 위한 캠페인인데, 2018년 하반기 때는 제가 담당했었답니다. 아래 영상은 2018 하반기 마이스터 캠페인 영상이랍니다.

 

 

대구MBC마이스터캠페인_TV40초 from 한종덕 on Vimeo.

 

 

'기술이 힘'이 되는 마이스터

 

  <마이스터 제도>는 원래 독일의 전문 기술 직업 관련 제도를 의미하는 말이에요. 라틴어인 '선생님'의 뜻에서 유래한 독일만의 독특한 기술 및 기능 인력 제도를 의미하죠. 직업에 필요한 공부를 하고, 실기과정 이수 후 정규시험을 통과한 사람에게 부여되는 명칭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마이스터 교육제도가 도입되면서 이젠 쉽게 접하는 용어가 되었죠. <기술이 힘>이라 생각하면 마이스터를 조금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기술 및 기능 중시로 인재를 양성하는 마이스터

 

 

캠페인을 함께 해준 구미대학교

 

  마이스터캠페인은 10년째 제작을 지원해주신 <구미대학교>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캠페인은 스마트 시대의 발맞춰 마이스터인이 되어가는 구미대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었어요.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서로의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는 마이스터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시설과 교육을 제공해주는 내용이에요. 구미대학의 많은 도움으로 촬영을 쉽게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감사합니다!


 

 

 

아쉬움도 남는 캠페인 영상

 

  영상을 제작하다 보면 언제나 아쉬움이 남아요. 이것보다 더 잘하고 더 멋지게 보여드리고 싶은데, 생각만큼 잘 나오지 않은 영상들을 보면 속상할 때가 있어요. 이 캠페인 역시 아쉬움이 남는 영상이에요. 그렇다고 좌절만 할 수는 없어요. 해답은 실력을 더 쌓고, 경험을 더 쌓아 더!더!더!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을 때까지 계속 노력해야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