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s Studio Videos/▷포트폴리오 [Work]

대구를 다시 찾는 '키다리 아저씨'

[ Making The Videos ]

World In Camera




  며칠 전 신문을 보다 문화면에서 <대구 다시 찾는 '키다리 아저씨'>의 제목의 기사를 확인했어요. 2월 22일부터 대구에서 공연을 시작한다는 내용의 기사인데, 괜히 눈에 들어옵니다. 왜냐면 작년 12월 말에 대구 송출용 PR영상으로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 작업을 했었거든요. 날짜가 가까워 지니 요즘 대구경북 MBC 채널에서는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가 꾸준히 송출되고 있어요. 아래 영상은 현재 송출되고 있는 영상입니다:)


클래식 감성 로맨스 뮤지컬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는 1912년에 발간된 진 웹스(Jean Webster)의 소설 '키다리 아저씨'를 원작으로 하고 있어요. 전 키다리 아저씨 소설을 읽지는 않았지만, 너무 유명해 어느 정도의 스토리는 알고 있어요. 하지만 키다리 아저씨를 읽은 사람이라면 로맨스 감성을 불러일으켰다 할 정도로 로맨스 소설의 대명사라 불리고 있어요. 이 로맨스 소설을 <뮤지컬 레미제라블>로 토니 어워즈 최고 연출상을 받은 존 캐어드 감독이 뮤지컬로 탄생시켰다 합니다.


▶ 소설 키다리 아저씨 원작이 뮤지컬로 재탄생 했어요.


▶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연출을 맡은 존캐어드 감독이예요. (사진 : http://www.johncaird.com)




4명의 여주인공


  2016년에 국내에서 초연했고, 2017년에는 대구에서 첫 공연이 열렸어요. 그리고 2019년 2월, 다시 대구를 찾게 된 것이죠. PR을 제작할 때 역시 눈에 띄었던 것은 주인공 소개였어요. 남주인공인 제르비스역에는 송원근&성두섭 배우가 맡았고, 여주인공인 제루샤 역에는 임혜영, 이지숙, 유리아, 강지혜로 총 6명의 배우가 각 역할을 담당해요. 배우들이 모두 한 번에 나오는 것이 아닌 일자별로 주인공이 나눠 나오는데, 2017년의 재연 배우들과 2019년의 초연 배우들이 함께 이번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더라고요. 










기존의 감성을 살려 PR을 제작했어요


  PR은 아무것도 없이 저희가 직접 제작하는 경우가 있고, 때론 서울이나 후원사에서 가지고 있는 기존 자료를 참고해 수정, 재편집하는 경우도 있어요. 키다리 아저씨의 경우 2017년 분위기와 후원사에서 보내 준 배우들의 프로필 영상을 참고해 대구용 PR 영상을 제작했어요. 최대한 로맨스 풍의 분위기와 기존 영상의 느낌을 살려야 했기에 작업 전 고민을 많이 했어요. 똑같은 효과를 넣으면 가장 좋지만, 실력의 부족으로 똑같이 제작하지 못할 때가 많아요^^;; 그래도 열심히 PR을 제작했고, 꾸준히 송출 중이랍니다.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 대구공연 정보


- 공연 시간 : 135분

- 공연 기간 : 2019년 2월 22일(금) - 3월 17일 (일)

- 공연 장소 : 봉산문화회관 가온 홀

- 공연 일시 : 평일 (19시 30분) / 주말 및 공휴일 (14시 / 16시) ***월요일 공연 없음

- 관람 등급 : 만 10세 이상 관람가

- 티켓 금액 : R석 (66,000원) / S석 (55,000원)

- 티켓 구매 : 인터파크 단독 판매 (인터파크 링크)


▶ 2월 22일부터 3월 17일까지의 공연 일정이예요. 저도 이 중 하루 공연을 보러 갈거예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