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Field Trip ]/▷ 해외여행 [ World ]

태국자유여행, 방콕 근교 여행지, 므앙보란

[ Field Trip In Thailand ]

Han's Studio




  모두 여름 휴가는 다녀오셨나요? 저는 8월 중순, 1년 만에 태국 방콕을 방문했어요.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많은 방콕에서 짧은 여행 기간은 언제나 아쉬움이 남아요. 이번 여행은 방콕에만 있었는데, 그중 하루는 방콕 근교 하루 여행 코스인 <므앙보란>을 다녀왔어요.




유명 건축물이 다 모였어요


  므앙 보란은 태국 각지의 유명 고대 건축물을 축소해 전시한 <고대도시 박물관>이에요. 1,280㎢라는 어마어마한 부지로 세계에서 가장 넓은 노천 박물관이에요. 아유타야의 싼펫 파샛 궁전 부터 씽부리의 포 카오 톤 불상, 쑤탓 사원의 싸오 칭 차 그네 등 대국의 고대 문헌을 참고삼아 다양한 건축물이 있어요. 지금도 여전히 뒤편으로 이동하면 새로운 건축물이 세워 지고 있답니다.


▲ 태국 고대 건축물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노천 박물관이에요.


▲ 화려한 건축물이 곳곳에 있어 하루 여행 코스로 딱이었어요.


▲ 방문했던 날은 날씨까지 좋아 어떻게 찍어도 예쁜 사진이 찍혔어요!


대중교통으로 방문할 수 있어요


  파타야나 후아힌 등의 도시는 기차나 차를 이용해도 2~3시간 이상 이동해야 하는 곳이라 단기 여행객은 방문하기 힘든 곳이에요. 므앙보란은 방콕의 주요 교통 수단인 BTS를 이용해 이동할 수 있어요. BTS의 마지막역인 <케하>역에 내리신 후 36번 썽태우로 10분 정도 이동하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어디서 출발하느냐에 따라 시간적 차이는 있지만, 시암역을 기준으로 약 한 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답니다.


▲ 방콕의 대중 교통 수단인 지상 열차 BTS를 타면 므앙보란 근처까지 갈 수 있답니다.


▲ BTS 케하역에서 다시 썽태우를 타고 10분만 이동하면 된다는! 썽태우 가격은 단돈 9바트.



인터넷 예매가 저렴해요


  므앙보란 외국인 입장료는 700바트 (약 28,000원)으로 비싼 편이에요. 그래서 대부분의 여행객은 미리 인터넷으로 할인바우처를 구매해 입장하는 경우가 많아요. 여행업체마다 가격의 차이가 있는데, 기간과 상황에 따라 10,000원에서 17,000원 사이에 구매 가능하답니다. 한국에서 결제하지 못하셨다 하더라도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당일 결재가 가능한 경우가 많으니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은 현장 결재보다 인터넷 예매를 추천드립니다:)


▲ 태국의 다양한 건축 양식을 한곳에 볼 수 있어, 여행 일정이 충분치 않은 여행객에게는 나름 괜찮은 곳인것 같아요


▲ 황금과 화려한 건축 구조는 태국 건축양식의 기본:)


▲ 아기자기하면서도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써 더욱 구경하기 좋아요



다양한 이동수단으로 므앙보란을 구경해요


  므앙보란을 구경할 수 있는 방법에는 도보, 자전거, 트램, 골프카, 렌터카, 자차 이용 등 여러 방법이 있어요. 자전거, 트램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골프카의 경우 대여료를 지불하셔야 해요. (4인용 처음 1시간 350바트, 이후 시간당 200바트 부과). 여행 스타일에 맞춰 므앙보란을 둘러보시는 것은 좋지만, 절대 도보 여행만은 피하세요! 므앙보란의 규모가 엄청나게 커 (1,280㎢) 도보로 구경하시긴 너무 힘들어요. 그래서 대부분 자전거나 트램, 골프카를 이용한답니다.


▲ 입장료만 내고 무료로 이동수단을 이용하고 싶다면 자전거가 좋아요.


▲ 편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골프카 렌트를 하세요. 절대! 도보만은 피해주세요!



힘이 들 땐 공원 내 카페와 매점을 이용하세요


  뜨거운 방콕의 태양 아래에 있다는 것은 엄청난 체력소모와 피로를 불러와요. 특히,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물은 꼭 챙기셔야 해요. 그래서 공원 곳곳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와 매점이 있으니 힘이 들 땐 참지 말고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물가는 시중의 현지 음식 과격과 비슷해 부담이 없어요. 여기서도 다양한 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답니다:)


▲ 공원내 곳곳에 식당과 매점이 있어 언제든 휴식을 취할 수 있었어요.


▲ 제가 가장 좋아하는 끄라파오도 한 끼!!



방콕판 민속촌, 므앙보란


  넓은 부지 곳곳에 세워진 태국 고대의 건축물을 천천히 둘러봅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건물을 배경 삼아 사진도 찍어 봐요. 유명한 건축물은 물론, 곳곳에 만들어진 정원과 호수가 방문객의 마음을 사로잡기엔 충분하답니다. 카메라 셔터만 눌러도 그림이 되는 방콕판 민속촌, <므앙보란>의 하루 여행 어떠신가요?


▲ 방콕의 민속촌, 므앙보란으로 하루 일정을 잡아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므앙보란 정보 및 위치


- 주소 : หมู่ที่ 7 296/1 Sukhumvit Rd, Bang Pu Mai, Mueang Samut Prakan District, Samut Prakan 10280 태국

- 웹사이트 : muangboranmuseum.com

- 연락처+66 2 323 4095

- 운영시간 : 월요일 ~ 일요일 (오전 09:00 - 오후 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