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Field Trip ]/▷한국여행 [Korea ]

1인 미디어 양성, 경산 비즈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개소식

[ Field Trip In Korea ]

Han's Studio

 

  몇 년 전부터 'MCN'이란 단어는 너무도 익숙하게 접해왔어요. 그리고 이제는 어디서 동영상 촬영기기로 영상을 촬영하는 1인 미디어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죠. 바야흐로 #1인미디어시대입니다. 십만, 백만 구독자를 모아 인기 유튜버의 꿈을 꾸는 청년들이 마음껏 창작활동을 할 수 공간이 경상북도 경산의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가 개소식 촬영을 다녀왔었어요.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한 개소식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경상북도와 경산시의 지원을 받아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진행되는 청년 소셜 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사업 중 하나예요. 2018년 1기를 시작으로 이번 개소식은 2기 교육생들과 함께 축하의 자리를 마련했어요. 젊고 개성이 강한 친구들의 모습을 보니 앞으로 멋진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 경상북도 및 경산시 관계자분들과 유명 크리에이터가 함께 개소식을 축하했어요
▲ 많은 분이 개소식 자리를 빛내줍니다


유명 크리에이터와 함께했어요


  이날 개소식에는 1기 교육생으로 현재 구독자 15만 명의 유튜버 #유이즈와 구독자 184만, 퇴경아 약먹자 채널의 #고퇴경 유튜버가 참석했어요. 인기 유튜버를 꿈꾸는 새내기 유튜버들의 동경 어린 시선이 너무도 잘 느껴집니다. 꾸준한 노력과 연습으로 2기 교육생들도 인기 유튜버가 되길 응원해봅니다.

▲ 1기 교육생인 뷰티 유튜버 유이즈님의 축하인사가 있었어요.
▲ 핸드프린팅 행사, 148만 구독자를 보유한 "퇴경아약먹자"의 고퇴경 유튜버(가장 오른쪽)


다양한 영상제작 장비로 크리에이터를 응원해요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경산시 서부2동 행정복지센터 5층에 마련되어 있어요. 깔끔한 영상 촬영실인 화이트 룸부터 크로마키 룸, 녹음실, 그리고 편집실까지 모두 갖춰져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하네요. 이 공간을 보고 있으니 저도 영상 제작 욕심이 다시 불타기 시작하네요.ㅎㅎㅎ

▲ 개소식이 끝난 후 시장님께서 각 룸을 둘러보셨어요.
▲잠깐 앉으셔서 마치 방송을 하는 모습도 보여주시네요
▲ 촬영부터 녹음, 편집까지 모두 갖춘 스튜디오에요.


예전 생각이 나던 시간


  촬영을 하고 있으니 문득, 옛 생각이 많이 났어요. 전 서울에서 영상을 공부한 아카데미 출신 학생이거든요. 그때는 유튜브가 아닌 방송영상제작 중심의 교육이었지만, 열정 가득한 선생님들 덕분에 누구보다 제대로 된 영상 제작을 공부할 수 있었어요. 덕분에 지금의 제 자리에서 영상을 제작하고 있어요. 이 개소식에 참여한 2기 교육생들도 지금은 새내기이지만, 4개월 후 교육을 수료할 때면 각자 자신의 콘텐츠로 당당히 인기 유튜버의 길에 오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시작하기 쉽지 않은 크리에이터. 앞으로 더욱 많은 다재다능한 크리에이터가 등장하길 응원해봅니다 :)

▲ 많은 노력과 끊임 없는 연구가 필요한 콘텐츠 제작, 모두가 멋진 결과를 만들 수 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