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탐방기 [ Field Trip in Korea ]/▷대구(Daegu)

언니, 오빠 결혼하세요~ 달서구청 두근두근 페스티벌

[ Field Trip In Korea ]

Han's Studio

  모두 추석은 잘 보내셨나요? 요즘 뉴스나 신문을 보면 청년들에게 명절은 꼭 즐거운 날만은 아니라 해요. 공부부터 취업, 결혼 등의 이야기로 스트레스받아 고향 가기를 포기하는 청년도 많아지고 있어요. 특히, #결혼률감소문제는 가족을 넘어 국가적으로 걱정하고 있는 부분이 되었죠. 이에 대구는 2018년 9월 6일, #결혼장려정책으로 #결혼특구선포식을 하기도 했어요. 그리고 올해 9월 8일, 결혼 특구 선포식 1주년 기념행사를 월광수변공원에서 진행했어요.


연인, 가족을 위한 월광수변공원


  달서구의 행사중 일부는 #월광수변공원에서 진행될 때가 많아요. 저도 행사 촬영으로 월광수변 공원을 자주 가는데 가족, 연인이 편히 쉬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더라고요. 특히, 월광수변공원은 #대구결혼친화공원 2개소(월광수변공원, 배실상공원) 중 한 곳으로 #행복연인길을 조성해 대구 연인들의 데이트명소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 월광수변공원에서 2019 두근두근 페스티벌이 열렸어요.
▲ 결혼 특구 1주년 기념행사로 함께 진행된 두근두근 페스티벌


아기자기한 공예품들의 집합소, 오픈마켓


  수변 공원 입구에 들어서니 양쪽으로 늘어선 #오픈마켓이 방문객을 맞아줍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손으로 직접 만든 공예품도 구경하고 간단한 간식거리도 살 수 있어요. 아기자기하게 만들어 둔 공예품들이 방문객의 발걸음을 잠깐 붙잡기도 해요. 여기서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지도 몰라요.

▲ 공원입구에는 작은 오픈 마켓이 열려있었답니다.
▲ 작은 공예품을 주로 팔고 있었어요.
▲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다면 득템!


상담도 받고 행사 체험도 해봐요


  공원의 메인 무대 옆으로 #체험부스#상담부스가 있어요. 결혼의 문제는 단순히 결혼 하나의 문제가 아니죠. 그래서 취업상담과 웨딩컨설팅 등의 상담부스에서 시민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려는 담당자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한 행사가 많아요. 꽃팔찌 만들기, 네일아트, 한국전래놀이 등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가 진행되었답니다. 

▲ 메인 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부스가 열려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었어요.
▲ 취업상담실도 열려 있었고,
▲ 네일아트도 이번 행사에서 열렸다는!


메인 무대에서 열리는 여러 공연들


  메인 무대에서는 본 행사가 열리는 5시 30분 전까지 버스킹이 진행됐어요.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날이었지만, 감미로운 노래를 불러준 버스킹 친구들에게 응원의 박수가 쏟아졌어요. 식전 행사로는 젊은 친구들의 역동적 밴드 공연인 #마칭밴드의 공연과 #유아합창이 있었어요. 특히, 유치원 아이들의 귀여운 안무와 표정을 볼 수 있던 유아 합창은 미혼 남녀에게 행복한 결혼 생활을 상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했어요.

▲ 식전 공연으로 밴드 공연이 진행되기도 했고,
▲ 아이들의 춤추기 공연도 있었답니다.


두근두근 행사가 열렸어요


  이날 본 행사에서는 #공개프러포즈도 있었고, #두근두근페스티벌로 만나 결혼한 커플 소개도 있었어요. 무엇보다 결혼 특구 1주년 기념식이기에 #두근두근_풍선_날리기로 하늘에는 많은 풍선이 날아올랐어요. 마지막 행사는 수변데크에서 #소원성취_희망배_띄우기였어요. 수변데크의 장소가 협소해 사전예약한 분들만 소원배를 받을 수 있었어요. 자신의 소원을 적은 배를 물위에 띄워 소원을 빌어보기도 합니다.

▲ 이렇게 공개프러포즈도 하신 분, 두 분 축하드립니다:)
▲ 하늘 높이 높이 오르는 풍선들이여~~
▲ 수별공원 데크에서는 소원을 적은 소원배를 띄워 소원을 빌어봅니다.



전국 최초 신설, 결혼장려팀


  결혼특구 선포는 작년이 처음이지만, 이 사업은 더욱 오래전부터 시작되었다 해요. 2016년 대구 달서구에서 #결혼장려팀을 전국 최초로 신설해 결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혼례 교육과 결혼 상담실 등을 운영하고 있어요. 그리고 550여 명의 미혼남녀들에게 이색적 만남을 주선했고, 8 커플이 결혼을 했거나 할 예정이라 해요. 결혼의 인식을 개선하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결혼을 할 수 있도록 달서구청의 노력은 계속된다 합니다:)

▲ 이 두분은 결혼장려사업으로 만나 결혼까지한 부부세요~! 축하드려요:)
▲ 희망의 배에 적은 소원이 꼭 이뤄지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