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Field Trip ]/▷ 해외여행 [ World ]

베트남 호찌민 여행, 가볼만한 곳

[ Field Trip In Vietnam ]

Han's Studio


  저가 항공사의 취항이 늘어나면서 동남아시아로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이 많아졌어요. 그중 베트남의 하노이와 #호찌민은 베트남의 대표적인 명소에요. 오늘은 #호찌민여행에서 가볼 만한 몇 군데를 알려드릴까 해요.


◈ ◈ ◈ ◈

베트남 속의 프랑스, 호찌민 노트르담 대성당

◈ ◈ ◈ ◈


  과거 프랑스의 지배를 받은 베트남은 여전히 곳곳에 프랑스의 흔적이 남아 있어요. 그중 #호찌민노트르담성당식민의 상징이자 #호찌민대표관광지에요. 하늘을 찌를 듯 높이 솟은 두 개의 첨탑과 붉은 벽돌로 지어진 노트르담 성당을 보고 있으면 감탄사가 절로 나와요. 베트남에서 보는 이국적인 모습이라 더욱 눈이 간답니다.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있어 #일요미사를 참석할 수 있어요. 성당의 붉은 외벽을 따라 걸어보고, 외벽을 배경 삼아 사진도 찍어 봐요. 

▲ 식민의 상징이자 호찌민 대표 관광지인 호찌민 노트르담 성당이에요.

▲ 일요미사를 참석할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 붉은 외벽을 배경삼아 사진도 찍어봐요


◈ ◈ ◈ ◈

기차역을 닮은 호찌민 중앙우체국

◈ ◈ ◈ ◈


  노트르담 성당 구경과 함께 할 수 있는 #호찌민중앙우체국. 성당 바로 옆에 있는데, 붉은 외벽의 성당과 달리 화사한 노란 빛의 외벽으로 꾸며진 우체국을 보면 예쁘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특히, 건물의 외관이 유럽의 #기차역과 흡사해 관광지로 인기 만점인 곳이에요. 성당과 마찬가지로 일반인에게 개방된 우체국은 현재 우체국으로 운영 중이랍니다. 우체국 내부로 들어가면 우체국 업무를 보려는 현지인과 관광객으로 넘친다는 것. 우체국 내에 있는 #관광상품점에서 엽서를 구매해 사랑하는 분에게 엽서를 하나 보내는 것이 #로맨스여행.

▲ 유럽의 기차역을 닮은 중앙우체국

▲ 우체국 내는 관광상품점이 있어요

▲ 베트남을 상징하는 많은 상품을 볼 수 있어요.

▲ 사랑하는 사람에게 엽서 하나 보내보는 것은 어떠세요?


◈ ◈ ◈ ◈

베트남의 역사가 담긴 호찌민 통일궁

◈ ◈ ◈ ◈


  #베트남시티투어출발점이라 불리는 #호찌민통일궁. 베트남의 현대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일궁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베트남 학생들의 견학 장소로도 많이 이용된다 해요. 유료입장 (약 1,500원)으로 건물 내부에는 베트남 전쟁 당시 미군과 베트남군이 사용했던 작전 지도와 당시의 모습이 찍힌 사진이 전시되어 있어요. 베트남의 현대사가 담긴 곳이기에 역사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좋은 장소랍니다.

▲ 점심시간, 베트남의 젊은 친구들이 이렇게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있어요.

▲ 베트남의 현대사를 안고 있는 통일궁이에요.

▲ 베트남 전쟁 당시 사용하던 물품들이 그대로 전시되어 있답니다.

▲ 통일궁에서 내려다 본 광장


◈ ◈ ◈ ◈

전쟁의 아픔을 간직한 호찌민 전쟁박물관

◈ ◈ ◈ ◈


  #전쟁의끔찍함, #처참함을 그대로 볼 수 있는 곳을 꼽으라면 단연 #호찌민전쟁박물관이에요. 10년간 이어진 베트남 전쟁 당시의 모습과 전쟁의 경각심을 알려주기 위해 건립된 박물관이에요. 건물 외부에는 #탱크 #전투기 등 군사 무기가 전시되어 있어요. 전쟁 박물관의 진짜 모습은 바로 내부. 전쟁으로 피해 본 사람들의 끔찍한 모습과 화학무기의 실태가 층별로 적나라하게 전시되어 있어요. 전시관을 둘러보다 보면 어느덧 두 손을 공손히 모은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전쟁의 참혹함과 베트남의 아픔을 느낄 수 있는 전쟁박물관이에요.

▲ 전쟁의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전쟁박물관.

▲ 외부에는 전차와 헬기 등 군사 무기가 전시되어 있답니다.

▲ 내부에는 전쟁의 참혹함을 그대로 보여주는 사진이 많아요.


◈ ◈ ◈ ◈

동남아 최대의 강 투어, 메콩강 투어

◈ ◈ ◈ ◈


  호찌민 여행 중 하루 정도 여유가 있는 분에게 추천해 드리는 #메콩강원데이투어. 배를 타고 동남아시아 최대의 강이라는 메콩강 거슬러 오르는 1일 투어인데, 저는 현지 여행사에서 하루 전에 예약해 다녀왔어요. 각 포인트에 배를 잠깐 세워 #베트남음식맛보기 #베트남노래듣기 등 여러 관광상품을 선보이는데, 베트남 여행에서 맛봐야 한다는 #엘리펀트피쉬를 맛볼 수 있답니다. 아침에 호찌민 시내를 나와 오후 5시쯤 돌아가는 여행이라 하루 일정을 모두 비우셔야 해요. 참, 투어 전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양산이나 선크림은 필히 챙기셔야 해요:)

▲ 호찌민 시티인 데탐스트릿에서 투어를 예약하셔도 되요

▲ 거대한 메콩강을 따라 거슬러 올라보기도 하고

▲ 작은 나무보트를 타는 경험도 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