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탐방기[Field Trip in the World]/▷베트남(Vietnam)

태국음식, 입 짧은 여행객도 먹을 수 있는 팍풍화이뎅

[ Field Trip In Thailand ]

Han's Studio

  #태국음식, #팍풍화이뎅, 입 짧은 여행객에게 추천합니다. #태국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재미가 바로 #현지음식맛보기. 하지만 강한 향으로 음식을 못 드시는 분이 꽤 많아요. 친구가 태국을 방문했을 때 태국 음식을 먹지 못해 라면만 먹이다 돌려보낸 적이 있어요. 아직까지 그때의 안타까움이 남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입이 짧은 여행객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적당한 난이도의 태국 음식인 팍풍화이뎅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 해요.


영어로는 모닝글로리


  팍풍화이뎅이란 발음이 어렵다면 이렇게 주문하세요. #모닝글로리. 한국말은 #공심채볶음. 싱싱한 공심채를 태국 고추&마늘과 굴소스를 넣어 볶은 #태국야채볶음 이에요. 약하게 풍기는 불냄새에 마늘과 굴소스의 향이 은은히 퍼지는 이 녀석만 있으면 밥 한 끼 뚝딱. 지역에 따라 야채의 줄기를 사용하는 곳도 있고, 잎을 사용하는 곳도 있지만, 어느 부분을 먹어도 맛있답니다.

▲ 입이 짧은 여행객도 무난히 먹을 수 있는 가장 낮은 난이도(?)의 태국음식, 팍풍화이뎅

https://hans-studio.com/191

 

태국 음식, 간단하지만 든든한 한 끼, 태국식 볶음밥 카오팟

[ Field Trip In Thailand ] World In Camera ∥쌀 수출 세계 1위 태국, 쌀로 만든 다양한 음식들 음식의 종류가 가장 많은 나라는 중국이지만, 개인적으로 맛있는 음식이 많은 나라는 태국이라 생각해요. 육지부..

hans-studio.com


쏨땀과 궁합이 잘 맞아요


  맵고 짠 요리가 많은 태국 음식. 그중 하나가 #쏨땀. 지역에 따라 쏨땀은 엄청 맵거나 짠 경우가 많아요. 특히 이 두 가지가 맥시멈(?)인 쏨땀을 먹을 때 팍풍화이뎅을 함께 먹으면 어느 정도 중화(?)가 된다는 말씀! 매콤함과 느끼 달콤함의 환상 궁합으로 여행객의 입맛을 한층 올려줄 수 있답니다.

▲ 맵고 짠 음식의 대표, 쏨땀과 함께 드셔보세요.


함께 여행한다면 1인 1 반찬을 추천해요


  최근 급등하기 시작한 #태국환율. 제가 있을 땐 평균 1밧에 33~35원이었는데, 요즘은 38이란... 3800원의 행복은 비싸 보여 3500원으로 합의를 봤어요. 태국을 방문한 인원이 2~4명 정도면 일반 식당에서 1인 1 반찬도 괜찮아요. #쏨땀, #팍풍화이뎅 #똠양꿍 등 3~4개를 시켜 함께 시키는 것이죠. 반찬들의 평균 가격은 100밧 내외라 간단히 한 끼 해결하기엔 안성맞춤이에요.

▲ 1인당 1~2개의 반찬을 주문하면 평균 150~200밧 정도 나와요.
▲ 5월부터 10월은 우기라 맑은 하늘 보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요

 

https://hans-studio.com/194

 

태국음식, 매콤함에 중독되다 팟 카파오 무쌉

[ Field Trip In Thailand ] World In Camera ∥너 싫어? 난 좋아, 호불호가 갈리는 태국식 덮밥 태국 여행에서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고생하는 여행객이 꽤 많아요. 제 친구도 여행 동안 한인 마트에서 구매한..

hans-studio.com


국숫집에서는 찾지 마세요


  처음 태국 생활을 시작할 때 팍풍화이뎅은 어디든 있는 줄 알고, 방문하는 식당마다 팍풍화이뎅을 외쳤어요. 알고 보니 팍풍화이뎅은 주로 쏨땀집에서만 판매를 한다는군요. 한국에도 면요리 전문점, 밥집 등 전문점이 있듯 태국도 마찬가지예요.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는 국숫집은 국수만 판매한답니다. 팍풍화이뎅을 드시고 싶다면 방문할 곳은 태국식 반찬을 판매하는 밥집인 #쏨땀집#고급식당, #푸드코트. 모두 #맛있는여행

▲ 대형몰에 있는 푸드코트는 외국인이 쉽게 먹을 수 있는 태국음식이 많아요
▲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갈색국수! 드셔보셨나요?!

https://hans-studio.com/217

 

태국음식, 국민 반찬 쏨땀

[ Field Trip In Thailand ] World In Camera 『국민 반찬, 쏨땀』 한국에 김치가 있다면 태국에는 국민 반찬인 <쏨땀>이 있어요. 덜 익은 그린파파야로 만든 샐러드인데, 태국에서도 반찬의 개념으로 현지인은..

hans-studio.com

https://hans-studio.com/264

 

태국 음식, 열대과일의 여왕, 망고스틴

[ Field Trip In Thailand ] World In Camera 아침에 출근하니 부서별로 휴가 일정을 작성해 제출하라 합니다. 벌써 휴가철이 돌아오다니, 작년 여름 휴가로 태국을 다녀온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1년..

hans-stud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