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Field Trip ]/▷ 해외여행 [ World ]

방콕 시암 맛집, 두디씨암

[ Field Trip In Thailand ]

Han's Studio

  제가 방콕에서 좋아하는 맛집 중 하나인 #두디씨암 DooDeeSiam. 방콕에서 가장 핫한 지역인 시암역에 있는 시암더원(Siam The One)에 있어요. 층수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시암더원 건물 내의 식당가에 있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어요. 외국인보다 언제나 현지인들로 가득 찬 식당이랍니다.


한국어 메뉴판이 없어요


  작년에는 다녀왔는데, 올해는 방문하지 않아 메뉴판이 최신화되었는지 잘 모르겠어요. 방문 때마다 받아보는 10장짜리 #태국어메뉴판은 언제나 낯설어요. 전혀 읽을 수 없거든요. 최근에는 영어 메뉴판이 있다는데, 아직 확인을 못했네요. 비록, 읽을 수는 없지만 #인기메뉴는 꼭 #음식사진이 붙어 있어요. 만약 영어 메뉴판도 낯설다면 사진이 붙어 있는 음식을 주문하시면 돼요. 그 메뉴가 식당에서 가장 자신 있는 메뉴거든요.

▲ 방콕의 핫플레이스인 시암역 근처에 있어요
▲ 시암파라곤 쇼핑몰 건너편의 시암더원(Siam The One) 건물 내에 있어요
▲ 태국어 밑에 영어로 DooDeeSiam이라 적혀 있답니다.


보통 면과 똠얌 수프를 추천드려요


  메뉴판에서 기본적으로 고른 국물에 나오는 면은 선택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쌀국수를 #꿔이띠아오라 발음해요. 여기에 면의 굵기를 선택할 수 있어요. #센미(가는 면) #센렉(중간 면) #센야이(넓은 면)중 하나를 말씀하시면 된답니다. 여행객이 가장 흔히 먹는 면은 중간 굵기의 면인 센렉을 많이 먹어요. 그리고 국물은 똠얌 수프가 개인적으로 가장 맛이 좋았다는! 추천추천!

▲ 가장 흔하게 똠얌 수프에 중간 굵기의 면 (센렉)이 들어간 국수를 많이 먹어요
▲ 각종 튀김과 어묵, 얇게 썬 돼지고기까지 넣으면 든든한 한끼가 된답니다.
▲ 새우(꿍)이 들어간 똠얌 국물과 오른쪽의 녹색인 굵은면 (센야이)가 들어간 국수에요.


사이드 메뉴가 많아요


  10장이 넘는 메뉴판에는 다양한 음식이 있어요. 밥 종류도 있고, 사이드 메뉴도 많아요. 그중 가장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찾으신다면 #태국의김치라 불리는 #쏨땀과 새우를 다져서 튀긴 #텃만꿍을 추천드려요. 특히, 칠리소스에 찍어 먹는 텃만꿍은 매콤한 음식을 먹을 때 정말 제격이라는! 참, 테이블에 각종 소스와 생수병, 그리고 각종 튀김이 든 봉지가 있어요. 소스는 무료지만, 개봉한 물과 튀김은 드신 후 계산 때 함께 포함된답니다.

▲ 물과 튀김이 든 봉지를 개봉하면 돈을 지불하셔야 해요. 물은 이렇게 생수병에 든 물을 사드시길 추천!
▲ 새우를 갈아 만든 튀김, 텃만꿍!
▲태국의 김치인 쏨땀이 빠지면 섭섭해요
▲ 국수 두 그릇과 사이드 메뉴 두 개면 한끼로 손색이 없어요.


식후 시암역 주변을 구경해요


  든든한 한끼를 드신 후 주변을 둘러보세요. #시암더원 #시암스퀘어 #시암디스커버리 #시암파라곤 등 수많은 쇼핑몰이 밀집 되어 있는 시암역이에요.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그야말로 #쇼핑천국! 하루가 모자랄 정도로 많고 많은 쇼핑몰을 부지런히 둘러보는 것도 방콕 여행 중의 한 방법이랍니다:)

▲ 몰이 너무 많아 하루에 모두 둘러보는 것이 힘들 수도 있어요

#시암역 두디 시암 주소

236/14-15 โรงหนังลิโด้ ซอยสยามสแควร์2 แขวงปทุมวัน Bangkok 10330 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