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 [ My Film ]/▷Short Video

[Short Video] 아이폰7과 함께한 태국 므앙보란

[ Short Video ]

Unframed

 

 

  지난 8월 태국 방콕으로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일주일간의 휴가 중 방콕 관광지인 <므앙보란>을 방문했었어요. 므앙보란 관련 포스팅은 그때 진행을 했었는데, 아래 링크는 관련 포스팅이에요.

 

https://hans-studio.com/268

 

태국자유여행, 방콕 근교 여행지, 므앙보란

[ Field Trip In Thailand ] Han's Studio 모두 여름 휴가는 다녀오셨나요? 저는 8월 중순, 1년 만에 태국 방콕을 방문했어요.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많은 방콕에서 짧은 여행 기간은 언제나 아쉬움이 남..

hans-studio.com


영상으로 만들어 봤어요


  예전에는 여행지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는데, 요즘은 일이 늘었어요. 바로 영상을 촬영하는 일이죠. 영상은 사진보다 생동감이 넘치는 만큼 요즘 여행객들에게 영상 촬영은 당연한 일이 되었어요. 저 역시 므앙보란을 구경하며 틈틈이 영상을 찍어 봅니다.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했어요


  여행을 준비할 때마다 고민에 빠집니다. 이번 여행에 '카메라'를 들고 가냐는 것이죠. 여행지를 방문하면 보기만 해도 전문가의 포스가 넘치는 DSLR을 들고 다니는 여행객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저 역시 DSLR을 가지고 있어 여행 때는 필수로 챙깁니다. 하지만 너무 고가의 물건에다 부피도 커 (제 카메라는 예전 기종이라 무겁고 커요) 불편할 때가 너무도 많았어요. 그러다 보니 요즘은 DSLR을 들고 가서도 쓰지 않을 때가 많아요. 그리곤 스마트폰에 주변을 담아요. 이번 영상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했답니다.

 

여행사진과 동영상 촬영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스마트폰!!


여전히 아이폰 7도 좋아요


  최근 애플에서 아이폰 11을 출시해 이제 7은 꽤나 구형 스마트폰처럼 인식되고 있어요. 하지만 아이폰 7의 출시도 불과 3년 전이라는 것. 결코 오래된 스마트폰이 아니에요.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에 비하면 부족해 보일지라도 아이폰 7은 출고 당시 스마트폰 사상 최고의 영상 퀄리티를 자랑하는 제품이었어요. 그래서 해외에서는 아이폰 7로 촬영한 시네마틱 영상들이 많은 이슈가 되기도 했답니다.

 


오즈모 모바일 2의 첫 시험


  무앙보란 여행에서 스마트폰 전용 짐벌(Gimbal)인 <오즈모 모바일 2>를 사용했습니다. 연습은 했지만, 실전(?)에서 사용하긴 처음이라 생각만큼 쉽게 운용되지 않았어요. 몇 번의 연습 끝에 성공한 영상도 있고, 한 번에 깨끗이 찍은 영상도 있어요. 혼자 열심히 짐벌과 싸우는 동안 함께 갔던 친구는 지겨워 홀로 다른 곳 구경을 떠났다는 비화가... (함께 떠나는 여행 영상에서 촬영은 정도껏 해야 한답니다.ㅎㅎ;;)

스마트폰 전용 짐벌을 들고 영상을 촬영해 봅니다.


즐거운 취미랍니다


  일이 너무 바빠 여행 영상 편집은 엄두도 못 냈어요. 바쁘다는 것은 핑계라지만, 정말 집에만 도착하면 생각만큼 작업 진도가 나가지 않아 꽤 오래 걸린 녀석이에요. 그래도 한 번 불이 붙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만지는 것이 영상이기도 하죠. 가끔은 돈이 전혀 되지 않는(?) 취미의 영상편집이지만, 마음껏 해볼 수 있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이기도 하죠.ㅎㅎ 블로거님들은 돈이 들지 않더라도 즐길 수 있는 어떤 취미를 가지고 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