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 World Trip ]/▷ 인도네시아[Indonesia]

인도네시아 여행, 발리&우붓 가볼만한 곳

[ Field Trip In Indonesia ]

UNFRAMED

 

  따뜻한 동남아시로 떠나는 요즘 #인도네시아 #발리는 예전부터 신혼여행과 자유여행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보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편이지만, 그래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랍니다. 특히, 발리내 유명관광지 중 한 곳인 우붓은 1일투어 또는 우붓만 여행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발리와 우붓에서 가볼만한 곳 몇 군데를 정리해볼까 해요.

 

 

밀림속의 폭포를 즐겨요, 뜨그눙안 폭포

 

  #발리가볼만한곳. 수공예의 도시 #우붓. 발리의 자연과 예술문화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곳이라 많은 여행객이 트래킹 장소로 방문하는 곳이기도 해요. 여행기간이 짧은 여행객의 경우 #우붓1일투어를 많이 다녀오는데요, 그중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명소인 #뜨그눙안폭포. 약 20미터의 높이의 폭포가 시원스레 쏟아지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더위가 절로 잊혀집니다. 특히, 전망대에서 볼때와 달리 폭포 가까이 내려가니 더욱 폭포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 수영복을 미리 입고 온 외국 친구들은 가볍게 폭포속으로 들어가줍니다. 폭포에 들어가기 싫은 분들은 숲길을 따라 폭포 위로 올라가 아래를 내려다 보는 것도 포인트!

 

▶ 밀림속의 폭포를 볼 수 있는 뜨그눙안 폭포.

 

▶ 폭포에 가까이 갈 수록 더욱 웅장함을 느낄 수 있어요

 

 

밀림 속 무릉도원, 우붓 뜨그눙안 폭포

20m의 높이에서 끊임없이 쏟아져 내리는 폭포수를 보고 있으니 잠깐이나마 인도네시아의 더위가 잊혀진다. 아름다운 해변과 아기자기한 리조트만 생각했던 발리에 녹음이 우거지고 이렇게 폭포를 만날 수 있다니....

hans-studio.com

 

발리 힌두사원의 본당, 우붓 베사키 사원

 

  발리의 신성한 화산인 #아궁산#현무암으로 건축되었다는 #베사키사원. 발리 섬의 수많은 힌두사원의 본당이라 불리는 이곳의 또 다른 이름은 #어머니사원. 이름만큼 웅장한데다 매년 수많은 행사가 있다해요. 외국인은 사원의 중앙계단은 이용할 수 없어 주변 계단으로 사원을 둘러봐야 하지만, 곳곳에 만들어진 현무암 건축물들을 보고 있으면 굳이 중앙 계단을 오를 필요는 없다는 것을 느껴요. 다만, 통행료에 입장료, 사롱 대여료 등 다소 돈이 드는 부분이 많아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지역 중 한 곳이랍니다.

 

▶ 발리 섬의 힌두사원들의 본당이라 불리는 베사키 사원
▶ 매일 끊잆 없이 행사들이 이어져요

 

 

발리 힌두사원의 본당, 베사키 사원

뜨그눙안 폭포 구경을 끝낸 후 이동한 다음 코스는 발리 힌두사원의 본당이라 불리는 베사키 사원 (Besakih Temple). 덴파사르를 벗어나 북쪽으로 향할수록 발리의 주변 풍경은 사뭇 인상적이다. 붉은 석양 아래의..

hans-studio.com

 

발리가 신들의 섬이라 불리는 이유, 울루와뚜 사원

 

  거센 파도가 몰아치는 70미터의 울루와뚜 절벽에서 뻥 뚫린 풍경을 보고 있으면 하루종일 발리를 돌아다녔던 피로가 풀리는 기분이에요. 바다의 신을 모시고 있는 울루와뚜 사원으로 향하는 #해안절벽길을 따라 걸어도 보고, 군데군데 만들어진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어봅니다. 외국인뿐만 아니라 현지인들 사이에서 너무도 유명한 명소, #울루와뚜사원. 해안 절벽에서 바라본 붉은 석양과 푸른 바다를 보고 있으면 마치 신화의 한 장면이 따로 없어요. 그래서 발리의 또 다른 이름은 #신들의섬

 

▶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발리 최고 관광지 울루와뚜 절벽
▶ 사원과 석양, 바다가 하나되는 이곳은 신들의 섬, 발리

 

 

바다의 신이 있는 그곳, 발리 울루와뚜 절벽

신들의 섬, 발리 거센 파도가 몰아치는 70m 위의 절벽, 벼랑 끝에 조심히 올라 카메라에 끝없이 펼쳐진 푸른 바다를 한 번 담아본다. 경계가 어디인지도 모를 만큼 푸른 발리의 바다와 하늘을 보고 있으니 잠깐 근..

hans-studio.com

 

발리의 랜드마크, 가루다공원

 

  #발리의랜드마크, 제가 방문 당시에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비슈누동상의 모형만 있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150미터라는 거대한 동상으로 완공되어 발리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발리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 가는 #가루다파크. 현지에선 #게와까. 과거 #앙드레선생님페션쇼가 열린 #채석장을 걸어보고, #발리전통공연도 봅니다. 여기에 공원 주변을 거닐며 산책을 즐기는 것이 전부일 수 있겠지만, #동남아시아 #여행매력은 천천히 여유를 가지는 것이랍니다.

 

▶ 과거 채석장을 중심으로 형성되기 시작한 테마공원 가루다 파크(게와까)
▶ 천천히 둘러보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 가루다 공원이에요
▶ 최근 완성된 비슈누 동상은 발리 어디에서든 볼 수 있어, 발리의 랜드마크가 되어가고 있다는군요!

 

발리의 랜드마크를 꿈꾸다, 가루다 공원

"이 동상이 완성 되면 가루다 파크는 발리의 랜드마크가 될거야!" 아직 완성이 되지 않은 비슈누 동상을 가리키며 요가는 우리에게 가루다 공원이 발리의 랜드마크가 될것이라며 자랑스럽게 말한다. 우붓 여행이..

hans-studio.com

 

씨푸드와 석양이 함께하는 짐바란 해변

 

  발리 해변에 앉아 맛있는 해산물을 먹으며 붉은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짐바란해변. 해가 지는 시간보다 조금 일찍 해변 식당에 도착에 미리 테이블을 선점해두고 해변을 둘러보는 것도 좋아요. 모래사장에 밀려오는 파도소리에 맞춰 하루의 여행을 마무리 해보는 것도 좋고, 그릴에 바싹 구운 #새우구이#생선요리 등 다양한 #해산물요리를 먹으며 석양을 보는 것도 발리 여행의 재미.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기분 좋아지는 여행, 그것이 여행을 떠나는 이유가 아닐까요:)

 

▶ 식사 시작 전 짐바람 비치를 거닐며, 여행의 여유를 느껴봅니다.
▶ 스카이라운지 같이 화려하진 않아도, 예쁜 추억이 되는 짐바란 씨푸드

 

▶ 맥주와 석양, 하루 여행의 마무리로는 최고!

 

 

발리 자유여행, 짐바란 해변 방문하기

[ Field Trip In Indonesia ] World In Camera 인도네시아 발리 자유여행 중 셋째 날 저녁은 짐바란 비치로 향했어요. 많은 분이 발리 여행에서 저녁은 꼭 짐바란에서 한 번 먹어보라 추천하시더라고요. 붉은 석..

hans-studio.com

 

 

  • 공수래공수거 2020.02.10 07:39 신고

    와우 발리 다녀 오셧군요..
    저도 발리는 행사때문에 한번 다녀온적 있습니다
    정말 휴양지로 좋은곳입닏다.

  • 잉여토기 2020.02.17 19:52 신고

    해안 절벽에서 바라보는 파도와 절벽의 모습이 너무나 멋지네요.
    햇빛이 구름사이를 가르며 내려 바닷물 위에 앉은 모습도 아름다워 감탄의 탄식이 절로 나네요.
    거대한 비슈누 동상의 위용도 잘 느껴지고 짐바란 해변의 경치도 좋아 눈을 힐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