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 World Trip ]/▷ 태국 [Thailand]

[태국여행] 방콕의 또 다른 재미, 길거리 음식 -2-

[ Field Trip In Thailand ]

UNFRAMED

 

 

 

 

 

태국 방콕, 길거리 음식

 

  #방콕 #길거리음식, 단어만 들어도 이미 머릿속엔 수십 가지의 음식이 떠올라요. 골목마다 늘어선 포장마차에서 피어오르는 꼬치 연기도 떠오르고, 방콕의 더위를 싹 잊게 해 줄 시원한 생과일 음료도 생각나요. 현지 여행 중 먹어보면 좋은 태국 길거리 음식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또 다른 길거리 음식을 소개해드려요.

 

 

▶ 항상 차가 가득 찬 아속역인데, 이런 모습 뭔가 낯설어요.

 

 

 

▶ 뜨거운 낮보다 저녁이 더욱 활기찬 태국 방콕

 

 

 

달달한 코코넛 아이스크림

 

  지난 포스팅에서 시원한 코코넛 주스를 알려드렸어요. 하지만 이온음료를 마시는 듯한 느낌의 코코넛 주스를 싫어하는 하는 분도 계세요. 이런 분들을 위한 코코넛의 변신, #코코넛아이스크림. 속을 깨끗하게 비운 코코넛 속에 동글동글 퍼 담은 하얀 코코넛 아이스크림과 그 위에 살살살 뿌려지는 땅콩, 초콜릿 등 다양한 토핑. 달달한 코코넛 아이스크림은 아이스크림 킬러들에게는 피할 수 없는 유혹이랍니다.

 

 

▶ 아조씨, 많이 많이 주세요. 플리즈~
▶ 코코넛 안에 살포시 담아주는 코코넛 아이스크림은 꿀맛이에요
▶ 딸콩, 초콜릿 등 가게마다 토핑은 달라요

 

 

 

어서 와, 생망고주스는 처음이지?

 

  동남아시아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음식이라면 단연 #망고. 그중 생망고를 듬뿍 갈아 만든 #망고주스. 요즘은 냉동 보관이 가능해 언제든 망고를 먹을 수는 있지만, 태국에서 망고는 5월에서 10월이 제철이에요. 이땐 어딜 가나 망고를 쉽게 볼 수 있어요. 특히 제철의 망고주스는 원액 100%의 망고가 듬뿍 들어 차라리 #망고즙이라 불러도 될 듯! 태국의 더위 따위 달콤 시원한 망고주스와 함께 날려버려요.

 

 

▶ 제철에는 어딜가나 싼가격에 흔히 보는 망고!
▶ 스무디도 좋고, 주스도 좋고, 망고만 듬뿍 들었다면 오케이~

 

 

 

먹지 않을 것 같지만 먹게 되는 군옥수수

 

  한국에서도 흔히 먹을 수 있는 #군옥수수. 숯불 위에 살짝 그을렸어도 맛나게 익은 샛노란 옥수수를 보고 있으면 어느새 지갑에서 돈을 꺼내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어요. 한국 시장에서는 주로 찰옥수수를 많이 팔다 보니, 이 노랑 옥수수를 먹을 일이 거의 없었어요. 그래서 그런 걸까요. 여행지에서 먹는 노랑 군옥수수는 또 다른 고향의(?) 맛!! 살짝 허기질 때 하나 추천!

 

 

▶ 역시 꼬치는 요로케 살짝 그을려야 제맛!
▶ 이상하게 자꾸 손이가는 신기한 옥슈슈

 

 

 

구울수록 달달함이 더해지는 바나나구이

 

  포장마차 숯불 위에 열심히 굽고 있는 하얀 꼬치가 뭔지 궁금해 다가가 봤어요. 돼지나 닭 꼬치를 주로 봤어도 바나나 꼬치를 볼 일은 거의 없죠. 하지만 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 #바나나구이. 구우면 구울 수록 달달함이 진해지는 바나나구이 하나면 당 충전 완료!

 

 

▶ 껍질채 굽기도 하지만, 이렇게 꼬치로 바나나를 굽기도 해요
▶ 구운 바나나도 좋지만, 튀김 옷을 살짝 입힌 바나나 튀김도 또 다른 맛!
▶ 교통체증으로 쌓인 스트레스, 맛있는 길거리 음식으로 잊어버리세요:)